화성, 안산, 용인, 시흥시의회 겸직 금지 신고 중 영리 발생 활동 의원은 누구일까?국회의원은 겸직금지 불가, 지방의원은 겸직 가능
|
화성시의회 의원은 25명이다. 25명 의원 중 대부분의 의원이 겸직을 하고 있다. 대부분 시민단체나 위원회 등의 무보수의 명예직을 겸직하고 있지만 수익이 발생하는 겸직을 하는 의원도 5명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리목적의 겸직 신고를 한 의원들 학원, 임대사업, 수리업, 임대사업 등 의 분야이다. 국민의힘 소속은 오문섭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소속은 배현경, 김상균, 장철규,이해남 의원이 해당된다. (의원 자격 상실된 전 공영애 의원 제외)
오문섭부의장은 의원 중 가장 많은 7개의 겸직 신고를 했는데, 수익 발생 겸직은 월 20만원의 별도 수익이 발생하는 병점 에듀포레아파트 동대표이다. 배현경 의원은 4개의 겸직 중 아이비드림학원 원장으로, 장철규 의원은 육암모터스바센터 대표, 이해남의원은 위드제이주식회사 대표, 김상균 의원은 임대사업자와 동탄역 시범 하나꿈에 그린 프레스티지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동대표로 수익 발생 겸직을 하고 있는 상태다. 이해남 의원과 장철규 의원은 개인 영리활동을 통해 월 500만원 이상 수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산시
안산시의회 의원은 20명 이다. 23년 11월 기준 17명의 의원이 겸직신고를 했다. 이 중 5명의 의원이 보수가 있는 겸직을 하고 있는데 국민의힘 소속의 김유숙 의원, 김재국의원 이혜경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유재수의원, 황은화 의원이 해당 의원이다. 안산시의회 의원의 무보수 겸직은 대부분 단체 자문위원이나 학교 운영위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이 많다. 유,무보수를 떠나 가장 많은 겸직을 하고 있는 의원은 김유숙, 현옥순 의원으로 각각 4개의 겸직을 가지고 있다. 두 의원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과 (사)지구촌 사랑의 쌀 나눔 재단의 겸직을 같이 가지고 있다.
김유숙 의원은 유니드리빙텔 대표로,김재국 의원은 (주)가인지엔티 이사, 유재수의원은 서일금속공업(주)감사로 이름을 올렸다. 이혜경 의원은 우리가 대표, 황은화 의원은 네이처컬렉션 대표로 영리가 나는 겸직을 하고 있다. 한명훈 의원은 (주)서훈테크 대표이사로 겸직신고를 했으나 영리는 없다고 기록했다.
◼용인시
용인시의회 의원은 38명이다. 이중 13명의 의원이 영리 활동 겸직 신고를 했다. 국민의힘 소속 강영웅, 김상수,김윤선,김태우, 안지현,안치용,이진규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김병민,김진석,윤원균,이교우,황미상,황재욱 의원이 해당 의원이다.
김병민,김상수,김윤선,김진석,윤원균,이진규,황미상 의원 7명이 임대사업으로 수익을 내고 있으며 법률 관련으로 수익을 내는 의원은 김대우 의원, 공인중개사 황재욱 의원, KB금융 김영웅, 용인이엔씨 안치용 의원 그리고 음악연습실 이교우 의원과 이도과학의 안지현 의원이다.
영리발생 9명의 의원이 임기 1년이 지난 23년 7월 이후에 겸직 신고를 한 것도 눈에 띈다.
◼시흥시
시흥시의회 의원은 38명이다. 시의회 누리집 자료에 의하면 영리 활동 겸직 의원은 3명.
국민의힘 소속 이건섭의원과 윤석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서명범 의원과 오인열 의원이 해당 의원이다. 이건섭 의원과 서명범 의원,윤석경 의원은 중개사무소 대표로 영리활동 겸직하고 있음을 신고했다. 더민주의 오인열 의원은 부동산 임대사업으로 겸직을 신고했으나 보수는 발생하지 않는다고 신고했다.
남양숙 기자
#화성시의회 겸직, 안산시의회 겸직 , 용인시의회 겸직, 시흥시의회 겸직 #지방의원 겸직 금지 신고 #국회의원 겸직 #지방의원 영리활동 # 동대표 #아파트 동대표 보수